여행상점의 시작 그리고 존재이유

'패키지' 라는 여행 방식은 여전히 대한민국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죠. 하지만 20~40대는 물론이고 50대 이상의 시니어도 패키지 여행을 불편해하기 시작했습니다. 더 이상 짜여진 대로, 시키는 대로 여행을 하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방영된 ‘꽃보다 시리즈, 스페인 하숙, 짠내투어’ 등 다양한 TV 속 여행 프로그램은 새로운 여행 방식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호기심과 자극을 충족시켜 줄 여행을 찾기란 쉽지 않았습니다. 그때 우리는 세상의 여행자들을 바라보았습니다. 다양한 모습과 방식으로 자신만의 여행을 떠나고 이를 세상 사람들과 나누고 싶어하는 수많은 여행자들을 말이죠.

그리고 깨달았습니다. 
"여행을 여행답게 만드는 건 결국 ‘사람’ 이다."

여행에는 힘이 있습니다.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니란 것을 깨닫게 하는 힘, 할 수 없을 거라 단정 지었던 일을 해내게 하는 힘, 바로 곁에 있는 이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힘! 

우리는 그 힘의 중심에 ‘사람’이 있고, 모든 사람은 여행을 누릴 기회도 또 나눌 기회도 있음을 믿습니다.


모두 다른 우리, 모두 다른 여행 

여행의 사각지대에 있는 예비 여행자들의 범위는 생각보다 넓어요. 돈과 시간 혹은 건강이 허락되지 않아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장애인, 시니어, 임산부, 육아맘 등 상상하기 쉬운 경우부터 주위의 시선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사람들까지! 
여행상점은 '누구나 여행이 필요하다' 는 생각으로, 여행이 절실히 필요한 사람들이 온전히 여행을 누릴 수 있는 세상을 위해 열심히 발로 뛰며 고민합니다.
*여행상점은 접근 가능한 관광(Accessible Tourism)을 추구하며, 유엔산하 세계관광기구의 ‘모든 이에게 여행을’ 의 가치를 존중합니다.


매니지먼트 기반 여행콘텐츠 기업

여행상점은 여행 관련 전문가들이 다양한 여행콘텐츠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들의 여행콘텐츠를 많은 사람들이 나눌 수 있도록 이어줍니다.


1. 사람냄새 나는 여행메이트와 함께 합니다

여행상점은 여행 관련 전문가를 ‘여행메이트’ 라고 부릅니다. 여행메이트는 자신의 전문 지식과 경험을 동일한 관심이 있는 여행자에게 가이드, 강사, 도슨트, 소모임 리더 등 다양한 모습으로 나누고 소개합니다.


2. 새로운 방법으로 새로운 여행을 나눕니다.
여행상점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여행메이트들로 가득합니다. 여행메이트는 여행상품, 강연 등 개인적인 활동 뿐만 아니라, 다른 메이트와의 협업을 통해 보다 새롭고 참신한 방법으로 여행을 나누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며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