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현 여행메이트 

#유PD  #유럽 #인문학


현)
여행작가 및 크리에이터

네이버 포스트 및 유튜브 채널 <내가 여행하는 이유(EU)> 운영
네이버 여행플러스 콘텐츠 프로바이더 (6기)
네이버 지식in 독일 카테고리 전문가 1위
독일 여행서적 5종 출간 <프렌즈 독일>, <유피디의 독일의 발견> 등
동유럽 여행서적 3종 출간 <부다페스트 홀리데이>, <지금 비엔나> 등

전)
프라이빗 독일 관광청 프로젝트 진행



소개

유상현 여행메이트는 8권의 여행 책을 발간한 여행작가입니다. 자유여행을 떠나봤다면 누구나 한 번 쯤 봤을 <프렌즈 여행>시리즈, 그 중 <프렌즈 독일>을 썼습니다. 첫 유럽여행을 하면서부터 여행 전 공부하고 계획하는 버릇이 생겼습니다. 여행 중 가졌던 궁금증에 대한 답은 모두 역사에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여행할 때도 지독하게 그 나라의 역사를 파기 시작했습니다. 여행 정보가 없으면 스스로 부딪혀 여행 정보를 습득했고, 그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주려 가이드북까지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독일과 동유럽의 역사, 여행정보 만큼은 국내에서 손에 꼽힐거라 자신합니다. 현재는 그동안의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포스트,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독일과 동유럽 여행에 관한 컨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콘텐츠 소개 : 인문학 여행

"제대로 된 여행 다큐멘터리 한 편을 보는 듯한 기분이었어요." - 여행강연 수강자

공부는 내가 할게 누가 즐길래? 유상현 여행메이트의 여행에는 배움과 즐거움이 함께합니다. 여러분은 여행 전 여행지의 문화와 역사에 대해 공부를 하고 떠나시나요? 요즘은 휴대폰으로 검색만 해도 지구 반대편의 이야기가 줄줄 나옵니다. 하지만 이런 '후기' 위주의 여행 정보에는 한계가 존재합니다. 다른 사람의 추천하는 여행을 하는 것이지 '내 여행'이 아닙니다.

하지만 매번 여행할 때마다 문화와 역사에 대해 공부하며 스트레스를 받고 싶은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공부는 누가한다? 바로 메이트가합니다. 백과사전처럼 딱딱한 정보만, 가이드처럼 달달 외운 정보만 알려주는 것이 아닙니다. 공부한 것을 직접 경험했습니다. 그 나라를, 그 여행을 깊게 이해할 수 있는 건 결국 인문학이 결정합니다.  전통과 예술의 대륙 유럽이라면 더더욱 흐름에 의한 인문학적 이해는 필수입니다. 유럽은 한 나라의 역사만 안다고 다 안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가장 메인인 '독일'을 중심으로 주변국들의 역사까지 모두 유상현 메이트 머리에 들어있습니다. 역사의 한 부분만 단편적으로 읽는 것이 아닌 역사의 흐름을 알려드립니다. 몸은 가볍게 머리는 무겁게! 그동안 다녔던 여행과 깊이가 다른 인문학 여행을 준비해보세요.


유상현 여행메이트 상품/강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