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우제 여행메이트 

#농인 #수어여행


현)
여행의 3F (Fun, Fresh, Forever)를 실천하는 여행가
수화를 사랑하고 수화로 소통하는 농인
그룹 수어여행 다수 진행


소개

수어로 여행을 진행하는 여행상점의 제 1호 농인 메이트, 이우제 여행메이트입니다. 이우제 메이트는 어릴 적 아버지의 발령으로 인한 해외 거주를 시작으로 영어와 외국 생활에 익숙해졌습니다. 부모님은 사회성과 자립심을 길러주기 위해 각종 운동을 배우도록 했고, 세계 방방곡곡을 함께 여행하며 새로운 경험을 쌓았습니다.

성인이 된 후 수어를 배우기 시작했고 홍콩으로 떠난 첫 자유여행을 시작으로 기회가 닿는대로 농인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났습니다. 그리고 농인들과 함께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나누게 되었습니다. 많은 농인들이 여행에 대한 욕구를 가지고 있지만, 현재 국내 여행사 중 농인을 위한 수어 여행을 기획하는 곳은 전무하단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통역사 없이 농인이 이끄는 수어 여행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 뜻을 함께 해 줄 여행상점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벌써 농인들과 함께 2번의 수여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모든 농인들이 여행을 자유롭게 즐길 때 까지 수어여행을 지속할 겁니다. 여행상점의 모토대로 누구나 여행이 필요하며, 이우제 메이트는 앞으로도 다양한 농인대상 컨텐츠로 농인들에게 끊임없이 여행에 대한 즐거움을 심어줄 예정입니다.

 

콘텐츠 소개 : 수어여행

"여행 소감은? 말이 필요없어요. 진짜 만족합니다. 100점 중에 몇배... 어벤져스영화 보다 더욱 최고입니다"  - 여행상품 구매자 박곰*
"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농인 메이트가 뛰어난 영문필담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가이드를 잘 해주어 신기했습니다."  - 여행상품 구매자 김한*

세상엔 조금 다르다는 이유 하나로 받는 차별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리고 그 차별을 좁혀주기 위한 제도는 충분히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 중 하나가 농인들을 위한 여행상품이 없다는 점입니다.  패키지 여행을 가더라도 여행 특성상 많은 사람들을 인도하다 보니 인솔자도 전혀 신경을 써주지 못하고 그 안에서 농인들은 낙오 되기도 하고 소외 되기도 합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여행이 누군가에게는 너무나 어려운 일이기도 합니다.

이우제 메이트는 수어를 하는 농인들도 자유여행을 갈 수 있다고 말합니다. 해외에서 겪을 수 있는 난감한 상황에 대처하는 법부터 여행을 즐기는 방법까지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 알려드립니다. 무엇보다 용기가 필요한 농인들이 도전할 수 있도록 함께 여행을 떠납니다. 농인들이 여행을 통해 더 큰 시야를 가지고, 더 멀리 도전하는 삶을 이어나갈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북돋아줄 수 있는 이우제 메이트와 함께 여행을 떠나보세요. 


이우제 여행메이트 상품/강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