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훈 여행메이트 

#이탈리아  #여행도슨트


현)
이탈리아 관련 프리랜서 강사

여행대학 13, 14, 15기 강사
이탈리아 여행 정보 블로그 <이탈리아가  좋아서> 운영
국외 여행 인솔 (TC)

전)
유로자전거나라 이탈리아팀 가이드
EBS 세계테마기행 이탈리아편 출연 (2018.06)
KBS 여행상상, 여행대학 팟캐스트 출연



소개

박지훈 여행메이트는 유로자전거나라 이탈리아 팀 가이드 출신입니다. 사람들에게 단순히 일로 가이딩을 해주는 것 그 이상으로 이탈리아라는 나라에 대해 더 실감 나게 설명해 주기 위해서 틈나는 대로 책을 읽고, 경험하고, 공부했습니다.

 "백지 같던 내게 지식이 쌓였다. 내 피는 커피요, 내 살은 치즈요 할 수 있을 만큼 베네치아의 하늘과 나폴리의 바다가 스몄다." 라고 말하며 이탈리아를 제 2의 고향으로 삼았습니다. 아직도 박지훈 여행메이트의 바티칸 투어를 잊지 못하는 사람들이 강연에 찾아오고 이탈리아 전역을 같이 여행합니다. 현재는 이탈리아의 역사를 중심으로 유럽 전반의 서양미술사 및 역사를 차근차근 공부하여 수많은 평생 교육원, 백화점 등에서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소개 : 이탈리아

"메이트님께 열정을 보여주면 2배로 움직이심. 발 터지게 돌아다니면서 구경하고 싶으면 열정을 보여주시면 됨."  - 여행상품 구매자 김유*
"부분적으로 알고있던 지식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었어요." - 여행강연 수강자 김**


박지훈 메이트는 이탈리아 얘기만 꺼내면 눈을 반짝입니다. 요즘 뜨는 외곽도시부터 우리에게 너무 익숙한 대도시까지 꾹 누르기만 하면 자판기처럼 이탈리아에 대한 이야기를 즐겁게 들려줍니다. 함께 여행 간 사람에게는 이탈리아를 조금이라도 더 보여주고 경험 시키고 싶어서 발에 불이 날 때까지 걷고, 목에 피가 나도록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이제는 이탈리아를 넘어서서 유럽 전역의 예술사를 섭렵하고 있습니다.

한 번도 안 들은 사람은 있지만, 한 번만 들은 사람은 없다는 박지훈 메이트의 강의와 내가 경험한 이탈리아는 겉핥기 식이었다는 이야기가 나오게 만드는 박지훈 메이트의 여행은 그가 예술사와 이탈리아에 대한 애정이 얼마나 큰지 알게 해줍니다. 이탈리아인들의 평생 목표인 "먹고, 노래하고, 사랑하라!"를 박지훈 메이트가 보여주는 이탈리아를 통해서 경험해 보세요.


박지훈 여행메이트 상품/강연 보기